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하네다 공항의 교통수단 및 패스 - 도쿄 모노레일, 게이큐

icon
바람 · · 수정: · 댓글 없음

하네다 공항은 나리타 공항보다 도쿄 도심과 가깝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하네다 공항에 취항하고 있는 항공사가 꽤 많기 때문에 하네다 공항으로 입국하시는 분도 많을 것 같네요.
 

헤이와지마역에 정차하고 있는 게이큐 1000형

※ 2022년 10월 현재의 정보입니다.

어떤 노선을 타야 하는가

하네다 공항에는 철도 노선이 두 개 있습니다. 시나가와, 요코하마 방면으로 가는 게이큐 공항선, 하마마스쵸까지 가는 도쿄 모노레일입니다. 상황에 따라 어떤 노선을 타면 좋은지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만일 아래쪽이 잘 이해가 되지 않으시다면 게이큐선 타시면 됩니다.

도쿄

저렴하게 가시려면 게이큐 공항선을, 편하게 가시려면 도쿄 모노레일을 타시기 바랍니다.


게이큐 공항선

  • 시나가와, 히가시긴자, 아사쿠사 등 지하철 아사쿠사선의 역이 목적지인 경우
    게이큐 공항선 오시아게, 인바니혼의대, 나리타공항 등 시나가와, 아사쿠사 방면 열차를 이용합니다. 게이큐 공항선 열차는 아사쿠사선에 직결 운행하기 때문에 환승 없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도영 지하철 노선(아사쿠사선, 미타선, 신주쿠선, 오에도선)의 역이 목적지인 경우
    바로 위와 마찬가지로 시나가와, 아사쿠사 쪽으로 가는 열차를 타신 뒤에 미타역(미타선), 히가시니혼바시역(신주쿠선 바쿠로요코야마역), 구라마에역(오에도선, 역 밖으로 나와서 환승 필요) 등에서 환승하시면 됩니다.
  • 도쿄 메트로 노선이 목적지인 경우
    위와 마찬가지로 아사쿠사선 직결 열차 타시다가 도쿄 메트로선으로 환승하시면 되는데, 두 회사 노선간은 환승 할인만 있지 요금은 별개로 계산합니다. 되도록이면 도영 지하철 노선으로 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도쿄 모노레일

  • 야마노테선의 역이 목적지인 경우
    도쿄 모노레일을 이용해서 하마마쓰쵸까지 간 뒤에 야마노테선을 이용합니다. 아니면 게이큐선 타고 시나가와까지 가셔서 야마노테선을 타셔도 됩니다. 모노레일의 경우 도쿄-공항간 수요만 담당하기 때문에 혼잡도가 조금이나마 덜합니다.

 

요코하마

게이큐 공항선 요코하마 방향 열차를 타시면 됩니다. 신즈시, 게이큐쿠리하마 등 수많은 행선지가 있으므로 잘 보고 타시면 됩니다. 요코하마 방향이라고 안내가 나옵니다.

기타

치바 쪽으로 가시는데 하네다 공항으로 오시는 경우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나리타 공항이 더 싸고 빠릅니다.

사이타마나 그 북쪽으로 가시는 경우 게이큐선 타시고 시나가와까지 오셔서 우에노도쿄라인 타고 가시면 됩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버스를 타는 것이 더 편합니다) 주오선 특급 타고 서쪽으로 멀리 가시려면 신주쿠까지 가셔야 하는데 이 역시 시나가와쪽으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금


이번 소비세 개정과 함께 게이큐 전철이 가산운임을 내려버려서 요금이 싸졌습니다. IC 요금 기준 407엔에서 292엔으로 내려갔습니다. 게이큐 전철을 타면 싸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면 비싸지만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게이큐 전철은 통근노선을 겸하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대에는 꽤 혼잡합니다)

게이큐 전철은 같은 승강장에서 시나가와행 열차와 요코하마행 열차가 각각 1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전광판에 방향이 나와 있으니 이 것을 보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목적지 환승역 요금
시나가와
300엔
센가쿠지
340엔
신바시 아사쿠사선 (직결운행) 460엔
니혼바시 아사쿠사선 (직결운행) 500엔
아사쿠사 아사쿠사선 (직결운행) 560엔
시부야 야마노테선 (시나가와역 환승) 470엔
신주쿠 야마노테선 (시나가와역 환승) 500엔
요코하마
340엔



모노레일 이용시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목적지 환승역 요금
하마마쓰초
500엔
신주쿠
700엔

게이큐선이 더 저렴하지만 일반 전철처럼 생겼고, 모노레일의 경우 짐 놓을 칸이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대의 경우 그나마 모노레일이 덜 혼잡하고, 짐 놓을 칸이 있기 때문에 편의성이 조금 더 높습니다. 그러나 게이큐선은 지하철 아사쿠사선으로 직결 운행하기 때문에 환승 한번 정도로 도쿄의 거의 대부분 지역을 갈 수 있습니다.

지하철 요금은 1회 탑승시마다 200엔 가량으로, 도영 지하철과 도쿄 메트로를 같이 탑승하시면 300~400엔 가량으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패스 

나리타 국제공항처럼 패스가 많고 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쓸만한 패스는 없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패스를 사야 한다 이런 것은 없습니다. 그래도 쓸만한 패스가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소개를 하겠습니다. 도쿄 메트로 24시간권 등 도쿄 23구 등지에서 쓸만한 패스는 "도쿄 중심부 철도 개요와 패스" 글에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JR패스나 JR 동일본의 패스를 교환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JR 동일본 여행자 센터가 18시 30분까지만 운영되므로 오후 비행기 타시는 분들은 시간을 잘 맞추시기 바랍니다.


모노레일&야마노테선 할인 티켓

홈페이지: http://www.tokyo-monorail.co.jp/korea/tickets/value/yamanote.html
범위: 하네다공항~하마마쓰쵸간 모노레일 편도 승차권 + 야마노테선 및 안쪽 1일 승차권. 주말 및 공휴일 한정.
가격: 500엔 (어린이 반값)
구매처: 하네다공항

주말에 하네다공항에서 야마노테선 연선으로 가실 때 사용하실 수 있는 패스입니다. 모노레일 정가가 500엔이니 공짜로 야마노테선을 타실 수 있네요. 야마노테선 뿐만 아니라 야마노테선 안쪽 노선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찰구를 나가면 패스 효력이 다 해서 회수됩니다. 소비세는 인상되었지만 가격은 동일합니다.

공항에 도착하신 날에 관광을 별로 하지 않으실 예정이라면 사는 것이 괜찮습니다만, 아래에 설명드릴 Welcome! Tokyo Subway Ticket을 사시거나, 아니면 게이큐를 타시고 지하철 패스를 같이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Welcome! Tokyo Subway Ticket

범위: 하네다공항~센가쿠지간 게이큐선 편도/왕복, 도쿄메트로, 도영 지하철 24시간/48시간/72시간권
가격: 게이큐선 왕복 + 지하철 24시간권 1,360엔 등
구매처: 하네다공항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게이큐선 편도/왕복과 지하철 패스를 묶은 상품입니다. 시나가와역에서는 도중하차만 가능합니다. 지하철은 도쿄 메트로선 및 도영지하철 선 모두 탑승할 수 있습니다. (JR선 탑승불가)

 패스는 외국인 전용 교통카드인 PASMO PASSPORT를 구입해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에 패스 정보를 입력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패스 요금 지불은 현금/교통카드 잔액 둘 다 가능합니다.

 

패스 정보
성인 소아
게이큐선 왕복 승차권
+ 도쿄 지하철 전선 24시간 승차자유
1,360 680
게이큐선 왕복 승차권
+ 도쿄 지하철 전선 48시간 승차자유
1,760 880
게이큐선 왕복 승차권
+ 도쿄 지하철 전선 72시간 승차자유
2,060 1,030

 
게이큐 하네다・지하철 공통 패스도 있긴 한데, 외국인은 센가쿠지까지는 정가(340엔)으로 타고, 외국인용 TOKYO SUBPAY PASS를 따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추가 정보


하네다공항을 탈출한다고 해서 모든 것이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관광도 하고 쇼핑도 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려고 여행을 하실 것입니다. 도쿄 중심부에서 사용할 철도 패스도 한번 알아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수정 내역


  • 2016년 11월 10일: 최초 작성
  • 2019년 10월 14일: 소비세 인상 반영 및 패스 변동사항 적용 
  • 2022년 10월 16일: 정보 업데이트

label

댓글 0

댓글 쓰기

취소

댓글 작성이 안 되실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십시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