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간사이 공항 교통편 및 JR, 난카이의 패스 정보

icon
바람 · · 수정: · 댓글 6개

오사카, 교토를 비롯한 간사이 지역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여행을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사이 공항은 오사카, 교토 지역과 멀리 떨어져 있는 문제가 있어 간사이 공항에서 해당 지역으로 가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간사이 공항에 어떤 교통편이 있는지 알아보고 패스, 탈출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019년 10월 1일 일본 소비세 인상(8%→10%)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주의: 최근 코로나 상황 때문에 시각표가 변경되었을 수도 있으니 이용 전 철도회사에서 운행 상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교통편

철도

규모가 있는 공항에서 탈출하는 대표적인 수단으로는 철도를 꼽을 수 있겠죠. 간사이 국제공항은 관서 지방에서 가장 큰 공항인 만큼 철도 노선이 두 개나 들어와 있습니다. JR서일본의 간사이 공항선, 난카이 전철의 공항선이 있습니다.

JR 서일본은 간사이 공항선의 종점 히네노역에서 JR 한와선과 연결되어, 오사카 등지로 연결되는 노선입니다. 열차 종류로는 빠르고 편안한 특급 하루카, 조금 느리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관공쾌속이 있습니다.

하루카 열차는 덴노지, 신오사카, 교토에만 정차하는 열차로 특급 요금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관공쾌속은 조금 느리지만 특급 요금이 필요 없고, 오사카 환상선 내 역까지 직통 운행(덴노지, 오사카, 교바시 등)하기 때문에 목적지까지 환승 없이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루카는 보통 30분에 한 대, 관공쾌속은 15~20분에 한 대 정도 운행됩니다.

난카이 전철의 경우 이즈미사노역에서 난카이 본선과 접속, 난바까지 가는 노선이 있습니다. 특급열차인 라피트의 경우 텐차가야, 신이마미야, 난바 역에 정차합니다. 공항급행 (무료)의 경우 일반 전철처럼 생겼고 역시 난바까지 운행합니다. 정차역이 다소 많습니다.  라피트는 1시간에 1대, 공항급행은 1시간에 4대 운행됩니다.

어떤 노선을 골라야 하는가

 
난바는 난카이, 우메다는 JR이 편리합니다.
 

목적지 이용 노선/열차 이용 가능한 패스
덴노지, 우메다, 신오사카, 교토 관공특급 하루카 (JR) ICOCA&HARUKA, 간사이 패스 등
오사카 환상선의 역
(덴노지, 신이마미야, 니시쿠조, 오사카/우메다, 교바시 등)
관공쾌속(간쿠쾌속) (JR)
혹은 덴노지역까지 하루카 이용 후 건너편 승강장에서 오사카 환상선으로 환승
츠루하시, 닛폰바시 등 덴노지역 동쪽으로 이동시 덴노지역 환승
ICOCA&HARUKA, 간사이 패스 등
난바 라피트, 공항급행 (난카이) 간쿠 토쿠와리 티켓 (라피트)
공항급행 이용시 패스 없이 이용
오사카 메트로의 역 라피트, 공항급행 (난카이)
난바역에서 지하철로 환승
간사이 공항 지카토쿠 티켓 (공항급행 + 지하철)
요코소 오사카 티켓(라피트 편도 + 지하철 1일권)
나라 라피트, 공항급행 (난카이) 이용 후 난바역에서 긴테츠 나라선으로 환승
혹은 덴노지역까지 하루카 이용 후 야마토지선으로 환승
난카이선 이용: 나라 엑세스 티켓
JR선 이용: ICOCA&HARUKA 또는 JR계열 패스
기타 지역 하루카 (JR) 이용 후
덴노지, 오사카, 신오사카, 교토 등에서 환승
ICOCA&HARUKA 또는 JR 계열 패스




일반적인 경우에 선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경우에 따라 패스를 이용하지 않는 것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패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현금으로 표를 살 수도 있고 교통카드 사용도 가능합니다. JR서일본의 교통카드인 ICOCA로 JR선 뿐만 아니라 난카이 같은 사철이나 지하철 탑승도 가능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각 지역까지의 소요 시간과 요금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오사카, 간사이 지방 주요 지역간 요금 및 소요 시간

리무진 버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고베, 교토, 나라로 가는 리무진 버스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철도보다 조금 비싸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안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난바(OACT)까지 편도 1,100엔/왕복 1,900엔, 우메다까지 편도 1,600엔/왕복 2,820엔으로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서울에서 인천공항 가는 리무진과 가격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난카이난바역 및 우메다는 심야버스도 운행하고 있어서, 우메다/난바 방면은 한 시간에 한 대 씩 운행합니다.

자세한 정보: http://www.kate.co.jp/kr/

패스


간사이 공항에 들어오는 철도 회사가 JR서일본과 난카이, 두 회사다 보니까 다양한 패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사이공항에서 갈 수 있는 목적지가 오사카 뿐만 아니라 교토, 나라, 고베, 히메지 등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지는 더더욱 많아집니다.

공항 관광 뿐만 아니라 오사카 관광시에도, 지역 간 이동시에도 다양한 패스가 있습니다. 다양한 패스를 조합하다 보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오사카 주유패스 간사이공항 확장판을 이용하면 당일 공항-시내 이동과 관광 둘 다 해결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간사이공항 확장판은 간사이공항 난카이전철의 매표소에서만 구입 가능합니다. 간사이공항에 있는 다른 여행 안내소에서 구입할 수 잇는 오사카 주유패스는 오사카 시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1, 2일권입니다.

선택지가 매우매우 복잡한데 하루카 탈 때 ICOCA&HARUKA를 안 쓰는 경우를 제외하면 패스를 쓰지 않아도 크게 손해보는 것은 없습니다. 여행 일정에 따라 오사카 지하철 1일권, 오사카 주유패스나 교토 버스 패스 등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패스 정보 링크는 글 중간중간에 넣어 놓기도 했고, 블로그 하단에 링크를 모아둔 곳이 있습니다.

공항철도 한정



ICOCA&HARUKA


우메다 화물선을 달리는 특급 하루카.
우메다 화물선을 달리는 하루카
(c) W0746203-1, CC-BY-SA 4.0 (link)


홈페이지: https://www.westjr.co.jp/global/kr/ticket/icoca-haruka/
범위: 지정된 범위의 하루카 열차 지정석 편도/왕복, ICOCA 카드 2000엔
가격: 덴노지 편도 기준 1200엔 + ICOCA 2000엔, 어린이용 없음.
구매처: 간사이 공항(편도/왕복, 이 뒤로 모두 편도만 발행하는 곳), 오사카, 신오사카, 덴노지, JR난바, 교토, 나라, 산노미야
단기체류 외국인 전용.

JR서일본이 발행하는 교통카드인 ICOCA와 공항 특급인 하루카를 묶어서 파는 패스입니다. 하루카가 정차하는 덴노지, 신오사카, 교토에 갈 때 사용하면 좋은 패스입니다. ICOCA 카드는 간사이 공항에서 구매하는 기준으로 외국인 한정 디자인으로 발매됩니다. ICOCA 가격을 빼면 특급 열차를 탈 수 있는 패스 중에서 가장 저렴한 것 중 하나입니다.

구간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아래 나온 가격은 편도 기준이고 왕복은 2배입니다. 이 가격에 ICOCA 카드 가격 2000엔을 더하시면 실제 구매 가격이 됩니다. 이미 ICOCA 카드가 있으시면 아래 요금만 내시면 됩니다.

  • 덴노지: 1,200엔, 덴노지까지 하루카 탑승, 오사카 시내구간 JR선 탑승 가능
  • 오사카: 1,600엔, 오사카까지 하루카 탑승, 오사카 시내구간 JR선 탑승 가능
  • 신오사카: 1,600엔, 신오사카까지 하루카 탑승, 오사카 시내구간 JR선 탑승 가능
  • 교토: 1,800엔, 교토역까지 하루카 탑승, 교토~니죠~사가아라시야마간 사가노선 탑승 가능
  • 고베: 1,700엔, 오사카역까지 하루카 탑승, 신오사카~산노미야~고베~마이코간 JR 고베선 탑승 가능
  • 나라: 1,600엔, 덴노지까지 하루카 탑승, 덴노지~호류지~나라 간 야마토지선 탑승 가능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목적지가 오사카 환상선 안이라면 덴노지판, 목적지가 오사카/신오사카라면 오사카/신오사카판, 목적지가 교토라면 교토판입니다. 교토판은 운임보다도 저렴합니다. 꼭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나머지는 다른 패스도 생각해 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교토가 목적지라면 ICOCA&HARUKA가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첫 방문지가 교토역이 아닌 아라시야마나 니죠 등이라면 ICOCA&HARUKA 이용이 좋습니다. 교토역의 물품보관함에 물건을 맡기고, 개찰구를 안 나가면 추가 요금 없이 이동 가능합니다. 단, 교토까지 갔다가 오사카로 다시 돌아오는 일정이라면 간사이 패스 1일권이 더 유리할 수도 있으니 여러모로 고민이 필요합니다. 

ICOCA&HARUKA를 덴노지까지 하나 신오사카까지 하나 오사카 시내 구간 JR선을 탑승할 수 있는 점은 똑같습니다. 낮 시간대 기준 덴노지역에 내리면 바로 건너편 승강장에서 니시쿠죠, 오사카 방면 열차로 환승하실 수 있습니다. 매 시 35분, 50분에 덴노지역 18번 승강장에 하루카 열차가 출발하고, 바로 2분 뒤인 매 시 37분, 52분에 오사카 환상선 열차가 출발합니다.

2023년 3월 18일 첫차부터 하루카가 오사카역(우메키타 지역)에도 정차합니다.

 

 

서일본 방일 관광 티켓


포털 사이트나 여행사에 "하루카 편도 할인티켓"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하루카 할인 티켓입니다. 오사카까지는 16,000원, 교토까지는 18,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공항에서 귀찮게 교환할 필요 없이 실물 티켓으로 받기 때문에 자동개찰구에 티켓을 넣으면 됩니다. ICOCA&HARUKA와 가격이 비슷한데 ICOCA를 추가로 살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패스를 살 수 있다면 꼭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피트 이코노미 티켓

홈페이지: https://www.howto-osaka.com/kr/ticket/web-rapiteconomy/
범위: 편도 승차권 + 라피트 특급권.
가격: 레귤러 시트 기준 1,100엔
판매일: 2022년 10월 1일 ~ 2023년 3월 31일
구매처: 인터넷 사전 구입 후 교환 필요

난카이전철의 라피트를 저렴한 가격에 타실 수 있는 패스입니다.  사전에 인터넷으로 구입한 뒤 난카이 전철 매표소나 안내소에서 교환해야 합니다.


Namba Access Rapi:t Ticket (Round Trip+Shopping Coupon)

홈페이지: http://www.howto-osaka.com/kr/ticket/ticket/nambaRT.html
범위: 간사이공항-난바간 라피트 왕복 + 쇼핑 할인권, 유효기간 8일
가격: 2,150엔, 어린이 요금 없음
구매처: 인터넷 구입 후 간사이공항 등에서 교환. 일본 내 구입 불가

간사이공항에서 난바를 라피트 타고 왕복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이코카 하루카와 범위가 꽤 겹치게 되는데, 시영 지하철 패스를 쓴다고 하면 이코카 하루카보다 저렴하게 될 수도 있는 등 여러 변수가 있으니 잘 고민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유료 특급 열차와 같이 편한 열차를 타는 가장 저렴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사카 






목적지가 난바라면 간쿠 토쿠와리 라피트 티켓(위에서 설명)을, 오사카역, 쿄바시역, 텐노지역 등 오사카 환상선이 목적지라면 ICOCA&HARUKA를, 지하철역이 목적지라면 요코소 오사카 티켓이나 간쿠 토쿠와리 라피트 티켓이 유용합니다.

요코소 오사카 티켓

홈페이지: http://www.howto-osaka.com/kr/ticket/ticket/yokoso.html
범위: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까지의 라피트 편도 티켓 + 오사카 메트로 1일권. 지하철 1일권은 라피트 탑승일 당일 또는 다음날에 사용. 공항 방향 사용 불가.
가격: 1,530엔, 어린이 요금 없음. 당일 창구에서 구입시 1,690엔
구매처: 간사이 공항 매표소 및 해외의 여행사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로 갈 때만 사용할 수 있고 역순으로는 사용할 수 없는 패스입니다. 난바역까지 라피트를 타시고, 지하철로 구경을 하시고 싶으신 분께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쿠 토쿠와리 패스가 1,290엔인 만큼 지하철 패스를 240엔에 사는 셈입니다. 지하철 패스는 교환일이나 그 다음날에 사용해야 하는 점에 유의하세요.

이 패스를 쓰실 때에는 'Kanku Tokuwari Rapi:t Ticket'과 오사카 주유패스를 같이 사용하는 것 또는 오사카 주유패스 공항 확장판을 사용하는 것과 비교를 하고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하철을 많이 탄다면 평범한 여행객의 경우 관광지도 많이 들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관광지 입장 요금과 비교해 보시고 주유패스가 더 이득인지, 이 패스가 더 이득인지 판단하시면 됩니다.

간사이 공항 지카토쿠 티켓

홈페이지: http://www.howto-osaka.com/kr/ticket/ticket/chikatoku.html
범위: 간사이공항~오사카 시영 지하철의 각 역(역순 가능). 난바역 환승
가격: 1,020엔, 어린이 510엔
구매처: 오사카 시영 지하철 각역(난바, 히가시우메다, 덴차가야 제외), 간사이공항

오사카 시영 지하철의 역과 간사이공항을 이동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영어로는 'Osaka City Subway to Kansai int'l Airport'라고 합니다. 특급권을 별도 구매하시면 라피트 탑승도 가능합니다. 난카이의 공항급행을 이용해 이동하실 때 추천드리는 패스입니다.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시영 지하철 상의 역으로 가실때 라피트를 타신다면 이 패스를 구입하지 마세요. 요코소 오사카 티켓이 지하철 무제한 승차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역순도 'Kanku Tokuwari Rapi:t Ticket'가 지하철을 400엔 구간 이상 타지 않는 이상 더 저렴하니, 라피트를 타실 때에는 적절하지 않은 패스입니다.

교토



 

아주 돈을 아끼고 싶은 것이 아니라면 ICOCA&HARUKA 교토 버전(1600엔 + ICOCA 2000엔)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교토 엑세스 티켓

홈페이지: http://www.nankai.co.jp/traffic/otoku/kyoto_access
범위: 간사이공항역~덴차가야역, 사카이스지선 덴차가야~덴진바시스지6초메, 덴진바시스지6초메~한큐전철 400엔 구간(카와라마치역 등)
가격: 1,250엔, 어린이용 없음
구매처: 난카이 전철 간사이 공항역

간사이공항에서 교토로 가실 때 가장 저렴하게 가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난카이 전철을 이용해서 덴차가야역까지 가신 뒤 오사카 시영 지하철 사카이스지선을 타셔서 덴진바시스지6초메역까지, 이 역에서 한큐 센리선을 이용해서 아와지역까지 가신 뒤에 아와지역에서 한큐 교토선으로 환승하시면 됩니다.

사카이스지선과 센리선은 직결 운행하으로 하므로 두번만 환승하면 교토로 가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있으면 덴진바시스지6초메역에서 자동으로 한큐 센리선으로 환승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식으로 하면 지하철 1호선(지하 구간)을 타다가 서울역을 지나면 경부선(지상 구간)으로 자동 환승되는 개념입니다.

하지만 시간도 오래 걸리고 아와지역에서 한큐 교토선으로 환승하면 무조건 못 앉습니다.  ICOCA&HARUKA를 이용하시면 370엔을 추가한 1600엔에 교토로 빠르고 편리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돈을 아주 아끼고 싶으신 것이 아니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간사이공항 엑세스 티켓

홈페이지: http://www.hankyu.co.jp/ticket/otoku/42/
범위: 한큐전철 400엔 구간~덴진바시스지6초메, 사카이스지선 덴진바시스지6초메~덴차가야, 난카이선 덴차가야~간사이공항
가격: 1,250엔
발매처: 카와라마치, 카츠라, 다키쓰키시, 이바라키시 등

교토 지역에서 간사이공항으로 가실 때 저렴하게 쓰실 수 있는 패스입니다. 교토 엑세스 티켓의 역순입니다. 돈을 아주 아끼고 싶으신 것이 아니면 하루카 타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베, 히메지


고베의 경우에는 ICOCA&HARUKA 고베판(1500엔 + ICOCA 2000엔)을 쓰시거나 리무진 버스를 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고베 엑세스 티켓이 더 저렴하긴 하지만 일본에서 타시는 첫 열차는 편한 것을 타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베 엑세스 티켓

홈페이지: http://www.howto-osaka.com/kr/ticket/ticket/kobe.html
범위: 난카이전철 간사이공항~난바, 한신전철 오사카난바~한신 전철 각역, 공항에서 고베 방향만 사용 가능.
가격: 1,150엔, 어린이 요금 없음
발매처: 간사이공항

간사이공항에서 고베로 가실 때 사용하실 수 있는 패스입니다. 유료특급 열차를 이용하지 않으시다면 저렴하게 가실 수 있는 패스입니다. 간사이공항~난바, 오사카난바에서 한신 전철 각역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 난바역 이외에서 하차하실 경우 표 전체가 무효가 됩니다. 유식한 말로 "도중하차 전도무효"라고 합니다. 고베고속선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고베역으로 가시려면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라피트를 타시려면 추가로 특급권(520엔)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라피트를 탈 바에야, ICOCA&HARUKA를 이용해 하루카를 타고 신오사카역까지 간 뒤, 신오사카역에서 신쾌속을 타고 고베로 가는 것이 더 낫습니다.

유료특급열차(하루카, 라피트 등)을 타셔도 중간에 난바 구경을 하고 가신다면 이 티켓이 좋습니다. 난바에서 환승하는 동안 구경을 하시면 되니까요. 고베에서 공항 방향은 아래 패스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간쿠 엑세스 티켓 (한신 버전)

홈페이지: https://rail.hanshin.co.jp/ticket/otoku/?mode=detail&seq=105&area=
범위: 한신 전철 각역~오사카난바, 난바~간사이공항. 고베에서 공항 방향만 사용 가능.
가격: 1,15엔, 어린이 요금 없음
발매처: 우메다, 아마가사키, 고시엔, 미카케, 고베산노미야의 역장실

위에서 말씀드린 고베 엑세스 티켓의 역방향입니다. 환승역은 오사카난바역, 난카이난바역입니다. 오사카난바역 이외에서 하차하시면 모든 표가 무효 처리가 됩니다. 특급 요금이 필요한 열차를 타시려면 ICOCA&HARUKA가 더 저렴합니다.

베이셔틀 할인권

홈페이지: https://www.kobe-access.jp/kor/info_visitors.php
범위: 간사이 공항~고베 공항간 베이셔틀 할인
가격: 500엔
이용자격: 방일 외국인(단기체류) 전용

간사이공항~고베공항 간을 배로 이어주는 베이셔틀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가 1,880엔을 단돈 500엔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사이공항에서 고베까지 가장 저렴하게, 그리고 가장 번거롭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세가 올라도 이 패스 가격은 동일합니다.

이동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베에서 간사이공항으로 가실 경우 제2터미널까지 셔틀이 운행합니다. 베이셔틀 할인권에다가 포트라이너 요금까지 해서 고베까지 830엔이 필요합니다.
  1. 간사이공항 제1터미널 연락버스 승차장-간사이공항 부두
  2. 간사이공항 부두~고베공항 해상엑세스터미널 (베이셔틀)
  3. 베이셔틀 터미널에서 포트라이너 고베공항역까지 이동 (도보 5분)
  4. 포트라이너를 이용하여 산노미야역까지 이동 (추가 330엔)
베이셔틀은 대략 1시간~1시간 30분마다 한 번씩 운행합니다. 배 자체 탑승 시간은 30분이나 버스 탑승 시간까지 하면 간사이공항~고베공항은 40분 가량 걸립니다. 고베공항~산노미야 간이 포트라이너로 18분 걸리므로 환승 시간까지 고려하면 1시간 10분 가량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베이셔틀 시각표: https://www.kobe-access.jp/kor/time.php

그러나 간사이공항↔고베산노미야간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시면 고베까지 1시간 5분~1시간 15분 정도 걸리며 배차 간격도 20분으로 그리 길지 않습니다. 요금은 편도 2,000엔으로 베이셔틀 경유보다는 두 배 이상 비싸지만 더욱 편안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즉, 베이셔틀 루트는 정가 주고 탈 만한 경로는 아닙니다.

나라 

나라 엑세스 티켓

홈페이지: http://www.nankai.co.jp/traffic/otoku/nara_access.html
범위: 간사이공항~난바, 오사카난바~긴테츠나라
가격: 편도 1,250엔, 왕복 2,500엔
발매처: 간사이공항

간사이공항에서 나라로 갈때 유용한 티켓입니다. 같은 구간을 정가로 가면 1,500엔(난카이 구간 930엔, 긴테츠 구간 570엔)이기 때문에 250엔 이득을 보실 수 있는 패스입니다. 환승역은 난바역으로 다른 역에서 하차할 경우 이후의 유효 기간이 무효 처리가 되며 표가 회수됩니다.

긴테츠나라역에서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간사이공항역에서만 발매하므로 왕복으로 이용하고 싶으시면 왕복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왕복권 발매시 나라행 표는 당일, 간사이공항행 표는 발매 당일이 속한 달과 다음 달 중 하루에 사용 가능합니다.

라피트 등 좌석 지정 요금이 필요한 열차의 경우 추가요금이 필요합니다만 추가 요금이 필요한 열차를 타시게 되면 ICOCA&HARUKA가 더 저렴합니다.


너무 어렵나요?


오사카, 간사이 지방의 패스는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경우의 수가 과도하게 많습니다. 최대한 설명을 잘 해 드리려고 했지만 이해가 아직도 안 되신 분들을 위해, 일정별 패스 추천 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다만 정 모르겠다면 정가를 주고 타는 것도 아주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돈이야 더 들겠지만 패스를 몰라서 여행을 못 가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그러나 패스를 쓰고 싶은데 이해가 안 되신다면 댓글로 문의해 주세요.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수정내역

  • 2016년 11월 6일 : 최초 작성
  • 2016년 12월 25일 : 하루카 편도 할인티켓 추가 
  • 2017년 4월 20일 : 난카이 계열 패스 설명 수정 
  • 2018년 7월 2일: 패스/노선 선택 안내 표 추가
  • 2019년 11월 16일: 2019년 10월 1일 소비세 인상 반영, 제목 변경

label

댓글 6

  1. icon
    # 2018년 2월 22일 오전 2:27
    안녕하세요ㅡ? 구글 검색으로 오사카 다이이치 호텔을 가려고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버스를 타면 1시간정도 걸린다고하며 왕복으로는 2700엔? 정도 들어간다고 검색해보니 알았는데요.. 한국은 지하철이 빠르고 밀리지않으니 제시간에 도착하지만... 일본의 경우에는 어떤지요? 혹시 오사카하비스역에서 간사이 공항(왕복)으로 빠르고 싸게 갈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 icon
      바람 Author
      # 2018년 2월 22일 오후 10:18
      안녕하세요. 오사카 다이이치 호텔로 가는 방법은 JR선 이용, 난카이선+지하철 이용, 공항버스 이용이 있습니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JR선을 ICOCA&HARUKA 티켓이나 하루카 편도 할인티켓을 구매하여 이동하는 것이 가장 나은 것 같습니다. 공항버스는 환승 없이, 앉아서 가실 수 있어서 편리하지만 정시성이 걱정되신다면 철도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본 버스는 교통 체증을 고려하여 시간표가 작성되기 때문에 보통은 제 시간에 맞추어 다닙니다. 지방 소도시를 다니는 버스는 분 단위로 시간을 맞추어 다닙니다. 하지만 오사카 시내를 주행하는 구간이 있으므로 교통 정체 때문에 지연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시간을 꼭 맞추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편안하게 앉아서 가실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가장 싼 방법은 아니지만 도쿄와 달리 합리적인 요금입니다.

      가장 저렴하게 가실 수 있는 방법은 난카이 전철의 공항급행을 타고 난바까지 간 뒤, 난바에서 지하철 미도스지선을 이용, 우메다역까지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시간은 1시간 가량 걸리며 운임은 1,150엔이나 지카토쿠 티켓을 이용하시면 1,000엔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다만 공항급행 열차는 일반 지하철 차량이므로 짐을 싣고 이용하기에는 불편이 클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할 하루카 열차를 타면 앞을 보고 앉아 가지만, 공항급행은 옆을 보고 앉아 가거나 입석으로 갑니다.
      지카토쿠 티켓 정보: http://www.howto-osaka.com/kr/ticket/ticket/chikatoku.html

      두번째 방법으로 ICOCA&HARUKA 티켓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500엔이 충전된 ICOCA 카드(500엔 보증금 필요)와 할인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 무궁화/새마을호에 해당하는 특급 열차인 하루카(자유석, Non-reserved seat만 이용 가능)를 타고 덴노지역까지 간 뒤에 건너편(혹은 같은 승강장)에서 오사카 환상선 열차를 타서 오사카역까지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대략 2분 정도 기다리시면 다음 열차로 환승 가능합니다. 덴노지역에서는 '덴노지행'(天王寺), '교바시행'(京橋), 오사카 환상선행('大阪環状線')을 탑승하시면 됩니다. JR난바(JR難波)행을 탑승하시면 난바로 가니 주의해 주세요.

      덴노지역까지 하루카를 타더라도 오사카 내 모든 JR역에서 하차 가능합니다. 이 경우 교통카드 요금을 제외하고 왕복 2,200엔입니다. 이 패스를 이용하신다면 매표소에서 하루카는 덴노지역까지 탄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소요 시간은 대략 1시간입니다. JR에도 추가 요금이 필요 없는 공항쾌속이 있으나 하루카보다 불편한 좌석이며 짐을 두기가 불편합니다.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역까지 직통으로 가지만 소요 시간은 1시간 10분입니다. ICOCA&HARUKA 패스로도 탑승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편한 열차인 하루카를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정보: https://www.westjr.co.jp/global/kr/ticket/icoca-haruka/

      난카이 전철의 라피트를 탈 수도 있으나 우메다까지 가야 하는 이상 ICOCA&HARUKA 패스보다 저렴하게 갈 방법은 없습니다. 오사카 다이이치 호텔은 오사카역, 우메다역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합니다.

      여기까지가 공항~호텔간 교통 안내였습니다. 추가로 몇 가지만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입국 당일에 지하철을 타는 일정이 있다면 요코소 오사카 티켓(1,500엔)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사이공항~난바간 라피트 이용에다가 지하철 1일권이 포함된 패스로 지하철 패스가 800엔인 만큼 라피트를 700엔에 타는 셈입니다.(지하철 패스는 다른 날 이용 가능) 공항 방향으로만 발매하므로 돌아오실 때에는 다른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하루카 열차를 이용하신다면 미리 국내에서 하루카 편도 할인티켓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 등에 "하루카 편도 할인티켓" 등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오사카까지 대략 16,000원입니다.

      다른 일정에 따라서 최적인 패스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일정을 조금만 자세히 말씀해 주시면 적합한 패스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질문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 icon
      # 2018년 3월 5일 오후 8:28
      아...... 정말 기대도 하지않았는데... 이렇게 돈주고도 못하은 세세한 설명 감사해요.. (1도 못알아 들었지만..ㅜㅜ 대충 아...공항가서 어디티켓사면 되겠구나...싶네요..)
      사실 5월 11일에 출국해서 12일날 돌아오는 일정이며 일정은 따로 없어요 시험보러가는거라..ㅠㅠ 진짜 항공티켓도 빠듯하게 끊어놔서 시험만보고 바로 공항으로 급히급히 돌아가야할것 같아요.. 1박 오후 5시45분쯤 간사이공항 도착에 오후 4시비행기 타고 다시 인천공항가거든요..계속 정독해서 읽고 가장 편한 하루카열차타고 귀국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당♡♡복많이받으시고...정말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으셔서 놀랬습니다...대단하세요...
    • icon
      바람 Author
      # 2018년 3월 6일 오전 12:48
      아무래도 이해하기 어려우신 것 같아서 Case에 따라서 정리를 해 드릴게요. 잘 모르겠다면 2번 방법(라피트 + 지하철 이용)이 적당합니다.

      1. 시험 장소가 오사카 환상선으로 접근이 가능하신 경우: ICOCA&HARUKA
      오사카 환상선은 우리나라 2호선 같이 오사카 주요 지역을 한바퀴 도는 노선입니다. 이 경우 ICOCA&HARUKA 티켓 간사이공항~덴노지 왕복권을 사시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저렴합니다. 덴노지역에서 같은 회사끼리 환승을 하기 때문에 환승 거리가 짧거든요.

      이 ICOCA&HARUKA 티켓은 간사이공항의 JR서일본 창구(파란색)에서 구입하실 수 있어요. 단기체류 외국인만 구매 가능하고 여권을 제시해야 해요. 왕복권을 구입하시면 교통카드도 따라 나오는데 이 교통카드로 지하철도 타고 편의점이나 자판기에서도 쓰실 수 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공항 매표소에서 환불도 가능하고요.

      공항에서 호텔 가실 때에는 간사이공항에서 덴노지역까지 하루카 열차를, 덴노지역에서 같은/건너편 승강장에서 일반 전철로 환승을 하시는 것입니다.(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이 아닙니다.) 시험 장소에서 공항에 가실 때에는 오사카 환상선 열차를 타셔서 덴노지역까지 이동한 뒤에, 하루카 열차로 환승하시면 됩니다. 공항으로 가는 하루카 열차가 발차하는 승강장은 15/16번 승강장이니 참고하세요. 계단을 올라갔다 내려올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2. 시험 장소가 오사카 시영 지하철로 접근이 가능한 경우: 패스 없이 난카이전철 이용
      사실 이 조건에 더 맞지 않을까 싶은데요.. 지하철역이 출발지라면 다른 방법을 쓰시는 것이 더 낫습니다. 난바역까지 지하철을 이용한 뒤, 난바역에서 라피트나 공항급행을 타시는 것입니다. 이 경우 별도의 패스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항에서 호텔로 가실 때에는, 역으로 가셔서 난카이전철의 매표소(주황색)로 갑니다. 그리고 난바까지 라피트 티켓을 구매하세요. 가격은 1,270엔이며 지정 좌석제입니다. 난바역에 내리시면 표지판을 보고 지하철 미도스지선(빨간색) 난바역을 찾아가세요. 우메다, 신오사카, 센리주오 방면 열차를 타시면 되며 요금은 230엔입니다.

      시험장에서 다시 공항으로 가실 때에는 지하철을 타시고 난바역까지 가셔서 난카이 난바역에서 라피트 티켓을 구매한 뒤에 공항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런데 난카이 전철에는 라피트(편한 열차)와 공항급행(일반 전철)이 있는데, 먼저 출발한 열차가 먼저 도착합니다. 아래 시간표를 첨부했는데, 라피트가 방금 떠나서 대기 시간이 길어진다면 라피트 대신에 티켓발매기에서 일반 티켓(920엔)을 구입하셔서 공항급행 열차를 타시면 됩니다.

      표 구입 방법과 관련된 링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JR서일본(하루카) 티켓 구매 방법: https://www.westjr.co.jp/global/kr/howto/guide/
      난카이 전철의 라피트 티켓 구매 방법: http://www.howto-osaka.com/kr/rapit/howtotake/

      열차 시간표 링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평일과 토/일요일 시간표는 다릅니다.

      라피트 / 공항급행 : http://www.howto-osaka.com/kr/traffic/train/timetable.html
      덴노지역에서 간사이공항 방면 시각표 : http://time.jr-odekake.net/cgi-bin/mydia.cgi?MODE=11&FUNC=0&EKI=Tennoji&SENK=&DIR=&DDIV=&CDAY=&DITD=&COMPANY_CODE=4&COUNTRY_CODE=en&INBOUND_CODE=6&DATE (빨간색이 관공쾌속, 파란색이 하루카입니다.)

      관공쾌속 이용시 앞쪽 4량만 간사이공항에 감에 주의해 주세요.(중간에 열차가 분리됩니다.) 난카이 전철의 공항급행은 해당 없습니다.

  2. icon
    # 2018년 12월 18일 오전 10:20
    안녕하세요. 구글검색으로 우연히 들어왔는데, 이런 상세한 설명은 진짜 처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의 드립니다. ^^;;
    난바역에 3박4일 숙소를 잡았고요. 오사카성,헵파이브,교토,나라사슴공원, 굵직하게는 이렇게 움직이려고합니다.
    라피트로 난바역까지 가려고 생각했고요, 패쓰는 뭐를 사야할지 몰라서 여기까기 오게 되었습니다.
    12/22일 출발입니다. 너무 늦게 알았어요. 도움 요청 드립니다.
    어떤 패쓰를 사야 저렴하고 유용한지요~~~ 부탁 드리겠습니다 ^^
    • icon
      바람 Author
      # 2018년 12월 18일 오전 11:43
      안녕하세요.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되도록이면 현장 구매가 가능한 패스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공항-숙소간 이동
      숙소가 난바이면 라피트 이용이 좋습니다. 매표소 가서 라피트 티켓 달라고 하면 편도 1270엔짜리 간쿠 토쿠와리 라피트 티켓을 줍니다.

      2. 오사카 시내 관광
      오사카 시내에서 오사카성, 헵파이브(각각 입장료 600엔)만 보면 오사카 주유 패스(2,500엔)가 손해입니다. 적어도 무료 입장 관광지를 세 군데는 돌아야 주유패스 본전치기가 됩니다. 지하철을 3회 이상 타면 인조이 에코 카드(오사카 메트로 무제한 탑승, 평일 800엔/토공휴일 600엔) 이용이 편리합니다.

      다만, 라피트 탑승일 당일/다음날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위 설명 대신 YOKOSO OSAKA TICKET(1,500엔, 간사이공항 → 난바 라피트 편도 + 지하철 1일권) 이용을 추천합니다. 라피트 탄 당일/다음날에 지하철 1일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평일이라면 500엔 이상 이득을 봅니다.

      3. 난바-교토간 이동
      교토에서 어디를 구경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아래 기준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아라시야마를 간다: 한큐 전철의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700엔, 현재 할인 행사중)을 이용하면 됩니다. 교토 갈 때 사용 가능하며, 아라시야마 갈 때도 이 패스로 한큐선을 이용하여 이동 가능합니다.
      - 교토 동부 관광지 위주로 움직인다: 게이한 전철의 오사카, 교토 관광 승차권 1일권(800엔) 우메다 밑에 있는 요도야바시에서 교토로 가는 노선입니다. 연선과 기요미즈데라, 은각사, 기온 등 교토 동부 관광지와 가깝습니다.
      - 아라시야마를 안 가면서 시간이 부족하다/잘 모르겠다: 패스 없이 다닙니다. 난바-우메다간 지하철, 오사카역(우메다)-교토역간을 신쾌속으로 이동합니다. 오사카-교토 편도 560엔으로 비싸지만 한큐/게이한의 소요 시간의 반입니다. 꼭 신쾌속을 타시기 바랍니다.

      교토 내 이동 시에는 버스 패스 1일권(600엔)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모든 지하철역, 주요 철도역 및 버스 차내에서 모두 구입 가능합니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나 오사카, 교토 관광 승차권은 구입처가 제한되어 있으니 꼭 확인 바랍니다.

      4. 난바-나라 이동
      나라사슴공원만 보고 올 것이라면 패스를 구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난바역에서 나라로 가는 긴테츠 나라선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각 패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오사카 근교 패스 정보: https://jtravelwish.blogspot.com/2016/11/kansai-rail-info-and-pass.html
      - 오사카/간사이 지방 주요 지점간 이동 시간 및 요금: https://jtravelwish.blogspot.com/2018/06/kansai-train-fare-and-time.html

      좋은 여행 되시고,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취소

댓글 작성이 안 되실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십시오.

댓글 달기